더좋은나라전략연구소

더좋은나라 전략연구소 창립세미나 인사말씀

foo

안녕하십니까?

「더좋은나라 전략연구소」이사장 정우택입니다.

우리 전략연구소의 사이버 더좋은나라전략연구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

우리나라는 지금까지 비약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해 OECD 회원국의 반열에 올라, 전 세계적으로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, 우리경제는 계속적으로 경쟁 상황에 놓여있어, 브렉시트와 미국 금리인상 등 대외 정세에 따라 혼란스러운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제4차 산업혁명의 대변혁기를 맞아 새로운 진로를 찾아야 하는 등 많은 숙제를 해 나가야합니다. 그러나 우리나라의 위상과는 달리, “국민들은 행복한가?”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쉽게 답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 같습니다. 한창 일해야 할 나이인 청년층의 경우 실업률이 10%에 이르고, 국민들은 노후대비는커녕 가계부채 증가로 부담만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. 더더욱 우려스러운 것은, 소득격차로 여러 신조어가 나오는 등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은 그 차이를 좁힐 기회도, 그럴만한 의지도 옅어져가고 있는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.

그렇다면 “좋은 나라”가 어떤 나라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 그렇습니다. 국가 발전 순위를 매길 GDP나 경제규모 뿐만 아니라 국민 행복도 어우러질 수 있어야 좋은 나라인 것입니다. 저는 더 나아가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을 때 '더 좋은 나라’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. 우리 '사이버 더좋은나라 전략연구소’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한 방향을 제시하고, 모든 국민들이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, 공동체를 위해 미래를 키워갈 수 있도록 해나가겠습니다. 물론, 이렇게 나라를 변화시키는 것이 어느 누구하나의 노력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. 우리나라가, 국민 모두가 힘을 하나로 합쳐 같은 방향으로 힘을 써야만 가능한 것입니다. 우리 전략연구소가 그 시작이 되어 나아가겠습니다.

'청렴한 나라’, '기업하기 좋은 나라’, '일하기 좋은 나라’, '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나라’, ’아이 키우기 좋은 나라’, '복지가 좋은 나라’, '깨끗한 환경의 나라’, '통일로 하나되는 나라’ 더좋은나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